본문 바로가기
후기

[후기] 코드트리로 약점 보완하기

by 코코종 2024. 4. 1.

안녕하세요 코코종입니다. 약 한 달 전에 코드트리 후기를 남겼는데 시간이 엄청 빠르네요! 

지난 포스팅 살펴보기

저는 코딩테스트 준비에 주로 2가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준에서는 스트릭의 노예가 되어 1일 1알고리즘을 이어가고 있고, 코드트리에서는 주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DP 파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마침 협찬(?)으로 사용하던 코드트리에서 DP 파트를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몰아서 ㅎ...

 

코드트리에서 가이드북을 통해 유형별로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DP1과 DP2 문제를 다 풀고자~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래도 DP1은 다 푼게 뿌듯하네요 허허. 덕분에 DP에 자신감이 생겼고! 응시했던 네이버 코테에서는 DP가 나오지 않았다는 사실 ㅎ..

 

저는 주변에 개발자가 많기 때문에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원래 결제를 하려고 했던 플랫폼이라 신나게 추천을 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마침 저번 포스팅을 보고 영업 당해서 백준대신 코드트리를 푸는 분도 생겼다니 너무 뿌듯합니다.

 

막판 어필

저는 솔직히 백준의 경우 문제 설명이 좀 대충 된 경우도 많아서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테스트 케이스가 왜 그렇게 되는지 설명이 하나도 없다보니 문제를 이해하는데 아까운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코드트리는 문제의 TC별 자세한 설명 뿐 아니라, 내가 만든 TC의 실제 답도 보여주기 때문에 더 오류를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 토론 게시판에 질문을 달면 정말 친절하게 고수분들이 설명을 해주십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약간 과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쉽게도 무료 기간이 끝나서 제가 글 남긴게 안보이네요 ㅜㅜ)

 

또 백준은 '백준 0000번 파이썬'과 같은 정답의 유혹이 참 쉬운데요, 이상하게 코드트리는 해설을 보고 xp를 안채울수도 있지만 오기가 생겨서 풀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이틀내내 한문제 계속 생각한적도 있습니다)

또 같은 유형의 문제를 단계별로 풀게 되며 조금씩 조금씩 변형이 많이 되는 문제에 대한 대비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저는 코드트리의 무료 사용기간이 끝나긴 했지만 이제는 제 돈으로 '기업별 코딩테스트'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알고리즘 이론을 이제는 익혔다고 생각하고 또 목표하는 기업의 유형을 실전과 같이 익히고 싶기 때문입니다. 아마 6개월간 하나의 기업을 잡고 하루에 2~3문제씩 풀어보려고 합니다. 백준과 병행하며 다른 공부를 하는것도 쉽지는 않겠지만 루틴화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

와 근데 언제 다풀지 진짜